팀웍 향상을 위한 소통 및 갈등관리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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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웍 향상을 위한
소통 및 갈등관리 스킬

소통-및-갈등관리-프로세스_03

    • 팀워크 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과 갈등관리
    •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리더는 직장 내 각 조직, 구성원들을 연결하고 업무를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갈등 없이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나가는 것이 기업이 경쟁력을 갖추는데 가장 핵심적인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협업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요구되는 고급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갈등관리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 ㆍ 이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 상대방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여 정확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됩니다.
      • 상황에 따른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질문과 설득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됩니다.
      • 부서와 팀원간의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팀웍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됩니다.
      • 팀원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그 안에서 발생하는 갈등상황을 중립적인 관점에서 그 원인과 해결방안을 찾아 협력 관계로 전환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 ㆍ 과정안내
    • 교육대상 : 팀원/팀장/부서장
      교육시간 : 1일 (총8시간)
      교육장소 : 포럼러닝센터
      교육비 : 40만원(부가세 별도)
    • ㆍ 교육내용
    • 1일
      09:00 ~ 18:00
      (8H)

      모듈 1
      고급 대화 스킬
      고급 커뮤니케이션 모델
      가설 점검하기
      의도에 맞게 말하기
      모듈 2
      갈등 관리 스킬
      종합 롤플레이
      갈등 유발요인에 대한 이해
      갈등관리 유형 자기 진단
      Thomas-Kilmann의 갈등모델
      갈등해결 5단계 프로세스
    • ㆍ 수강신청 및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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