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영업상담스킬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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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고수의 대화법
익히기
Consultative Selling Skills

컨설팅-영업상담-스킬과정_03

    • 고객은 Teller가 아닌 Consultant를 원한다.
    • 최근의 영업환경은 영업 담당자들에게 더 이상 단순한 상품판매능력이 아닌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컨설턴트로서의 역량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고객 중심적인 태도와 신념을 갖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상담을 진행해 나가는 전문적인 상담능력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ㆍ 이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 고객 중심적인 영업상담을 통해 고객만족을 창출하여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 수준 높은 질문 기법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효율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 고객의 반론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됩니다.
      • 고객의 구매 프로세스에 맞춰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상담을 줄여주고 짧은 시간 내에 높은 영업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됩니다.
    • ㆍ 과정안내
    • 교육대상 : 영업담당자 (B2B/B21/B2C 공통)
      교육시간 : 2일(총 16시간)
      교육장소 : 포럼러닝센터
      교육비 : 65만원(부가세 별도)
    • ㆍ 교육내용
    • 1일차
      09:00 ~ 18:00
      (8H)

      상담 기본 원칙 – 고성과 영업담당자들이 보이는 차별점
      상담 기본 스킬 – 연결. 촉진. 질문. 확인. 제공
      하이게인질문 –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라
      반론처리 – 반론 처리 프로세스 & 반론의 유형별 대응 방법 & 롤플레이
      상담의 시작과 마무리 – 상담의 시작 3요소 & 상담의 효과적인 마무리

      2일차
      09:00 ~ 18:00
      (8H)

      고객의 구매 프로세스 이해하기
      역량소개 – 효과적인 역량소개문
      니즈, 결과 및 이익 탐구 – 고객의 니즈를 발굴하라
      대안 탐구 – 대안개발 매트릭스의 활용
      해결책 제시 – 특징과 이점의 연결을 통한 해결책 제시
      클로징 – 효과적인 클로징 방법
    • ㆍ 수강신청 및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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