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C_상호만족을 위한 협상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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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만족을 위한
협상의 기술

Sales Negotiations

컨설팅-영업상담-스킬과정_03

    • 져주기식 협상은 그만! 나와 고객의 실속 모두 챙기기
    • 인터넷의 발달로 고객들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용이해지면서, 이를 토대로 협상을 시도하려는 상황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협상을 통해 자신에게 더욱 긍정적인 결과를 얻고 싶어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업담당자들은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자사에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 협상을 이끌어야만 합니다.
      본 과정은 고객과 협상하며 지속적으로 영업관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스킬 및 자신감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기본적인 협상의 개념부터 어려운 협상 상황에서 필요한 전술까지 학습함으로써 자신의 실제 영업협상상황을 미리 준비하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 ㆍ 이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 성공적인 협상을 위한 사전준비를 철저하고 구체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자신과 고객의 협상스타일을 알고 협상 시 이를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협상 유형별 지식, 스킬, 전술들을 이해하고, 실제 영업 협상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자신의 회사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습니다.
      • 어려운 협상 상황에서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 ㆍ 과정안내
    • 교육대상 : 협상 상황을 대응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영업담당자 / 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협상 스킬을 가지고 협상에 임하고 싶은 영업담당자
      교육장소 : 포럼러닝센터
      교육비 : 65만원(부가세 별도)
    • ㆍ 교육내용
    • 2일
      09:00 ~ 18:00
      (8H)

      모듈 1
      협상이란
      과정 개요 및 목적 소개
      영업담당자들의 딜레마
      모듈 2
      협상에서의 4가지 실수를 피하려면
      협상을 실패하게 만드는 4가지 실수
      실수를 피하기 위한 조언
      모듈 3
      나와 고객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은
      5가지 협상 스타일
      협상 스타일을 유리하게 사용하는 방법
      모듈 4
      성공적인 협상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
      5가지 협상 스킬(질문, 경청, 관찰, 확인, 요약)
      하이게인(High Gain)질문
      협상의 4단계: 분위기조성, 정보교환, 교섭실시, 합의종결
      모듈 5
      협상테이블에서는 무엇을 해야 하나
      협상의 3가지 유형: 결과추구, 균형추구, 관계추구
      협상유형별 전략 및 전술
      모듈 6
      협상 포지션을 어떻게 향상시켜 나가나
      레버리지
      레버리지 전술
      모듈 7
      어려운 협상들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어려운 협상 상황
      어려운 협상 상황에 대응하는 전술
      협상을 어렵게 하는 말과 대응화법
      모듈 8
      협상 시뮬레이션
      협상 시뮬레이션 준비
      어려운 협상 시뮬레이션 실시
      Review 및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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