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교차판매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우리는 모두 구매한 제품에 대해 제공된 영업사원들의 서비스에 따라 그들의 다른 제품을 추가로 구매한 경험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기업과 영업사원들은 소비자들에게 교차판매를 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고객들은 자신들이 단지 구매 대상으로만 여겨질 수 있는 교차판매를 긍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딜레마를 확인하고 해결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포럼은 미국, 캐나다, 영국, 홍콩, 싱가포르 등 세계적으로 보다 높은 구매력을 갖춘 소비자 1,624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하였습니다. 연구 결과를 통해 고객들에게 교차판매를 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가 확인되었습니다.

⊙ 고객 만족도가 우선이다.
⊙ 고객에게 초점을 맞춘다.
⊙ 거슬리는 행동을 피한다.

이처럼 본 리서치에서는 고객들에게 교차판매를 하기 위한 방법과 그 기회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알아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PDF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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