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질리티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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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질리티 리더십

Agility Leadership (AL)
Leading Through Transitions(LTT)

 

    •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
    • 일반적으로 매년 기업 내에서 25% 관리자들이 관리직 교체를 경험합니다. 이에 따라 리더, 팀 그리고 기업이 지불해야 하는 비용은 생각보다 높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겪는 관리자 중 50% 정도는 18개월을 넘기지 못하고 실패합니다. 고위급 관리자 한 명이 실패했을 때 드는 비용은 원급여의 약 20배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Forum사의 STrategic Speed 연구에 따르면, 리더가 겪는 이러한 변화는 조직의 전략 실행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업무환경 변화 중 하나일 뿐이라고 합니다. 조직 내 직원들과 리더들, 그리고 팀에게 영향을 미치는 업무환경 변화는 크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1.직책 조직에 새로 입사, 다른 사업부로의 이동, 신임 관리자로의 승진, 혹은 직무 범위가 현저하게 넓어지는 등 역할이 바뀌는 경우를 말합니다.
      2.업무 특정한 비즈니스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단기적으로 수행되는 중요한 프로젝트 및 전략 기획 업무를 맡는 경우를 말합니다.
      3.동료 팀원 리더 자신에게는 어떠한 변화도 발생하지 않았지만, 소속 팀 구성에 상당한 변화가 일어난 경우를 말합니다.
      4.상사 변화 상사 및 조직의 경영진이 교체되었거나, 조직의 전략과 방향이 새롭게 바뀐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업무환경 변화는 어떤 조직에서나 일어날 수 있으며, 리더들은 첫 번째 변화 유형보다는 나머지 유형을 훨씬 많이 반복해서 경험하게 됩니다. 리더와 팀이 가치를 빠르게 창출해야 하는 시점에, 이러한 변화는 예상보다 많은 자원과 시간의 낭비를 야기한다고 합니다.
      Forum사의 연구에 의하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공을 보장하는 핵심적인 행동들이 아니라 전략의 실행력을 낮추는 행동들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본 과정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게 막는 요소들을 극복하여 빠르게 업무 환경에 적응하고, 성공에 이를 수 있게 하는 3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변화에 대한 적응을 가속화하는 요소들과 이와 관련된 개념, 도구, 전략들을 학습하여 업무환경 변화 속에서 학습자들이 초점을 잃지 말아야 하는 핵심적인 요소를 파악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    과정 키모델
    • B3-3.-상황적응리더십_06
    •    교육 기대 효과
      • 업무환경 변화에 적용할 수 있는 프레임웍과 도구를 사용하여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수 있게 됩니다.
      • 업무환경 변화를 겪는 리더와 팀의 가치 창출을 방해하는 리스크와 어려움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 업무환경 변화 시 팀에게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팀원들이 신속하게 상황을 파악하여 하나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 상사와 팀원들이 리더 자신이 겪는 업무환경 변화와 이에 따른 우선적인 과제들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 업무에 필요한 중요한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동료, 팀원들, 상사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변화에 적응하는 팀의 민첩성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    교육 운영안
    • 교육대상 : 직책, 업무, 팀원 등 업무환경 변화를 겪고 있거나 빠른 시일 내에 겪을 예정인 관리자
      교육시간:8H
      교육인원:24명미만
    •    교육 실시 사례
    • B3-3.-상황적응리더십_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