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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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리더십

Leading Across Boundaries (LAB)

    •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
    • 오늘날 조직들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시장과 제품, 기술을 끊임없이 개척하고 있습니다. 이런 변화에 맞춰 신속하고 유연하게 움직이기 위해 조직은 수평화되고 글로벌화 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리더들은 직속 부서뿐만이 아니라 조직 내 다른 부서나 팀, 혹은 협력업체나 고객사와 같은 다른 조직 간 협업을 촉진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하도록 요구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직의 상위 계층에 있는 관리자일수록 자신의 통제 권한 밖에 있는 조직 내부 및 외부 구성원들과 협업을 조화롭게 이끌어가는 것이 성과 창출에 핵심이 되고 있습니다.

      리더가 조직 내부의 직원들 및 외부 조직과의 협업을 이끌어 내지 못하면, 조직은 고통 받게 됩니다. 영역 싸움과 느린 의사결정으로 생산성은 급락하고, 직원들의 지식과 창의성을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혁신은 지연되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이러한 일들은 조직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고, CEO들로 하여금 “왜 직원들은 협업하지 못하는 걸까” 라는 생각에 밤잠을 설치게 만들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협업 스킬의 심화 과정으로, 조직의 경계를 넘어선 협업을 주도하는 리더십 전략과 스킬 개발을 지원합니다.

    •    과정 키모델
    • 5
    •    교육 기대 효과
      • 직원들이 직무 및 조직적인 경계를 넘어서 협업할 수 있는 강력한 동기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 조직 내, 외부의 광범위한 인적자원 네트워크를 이용해 보다 생산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됩니다.
      • 조직 내, 외부의 경계를 넘어선 협업 시도에 대한 지원을 얻어 낼 수 있게 됩니다.
      • 구성원들이 경계를 넘어서 협업하도록 촉진하고 코칭할 수 있게 됩니다.
      • 지위나 권력에 의존하지 않고 협업 관련자들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수평적 리더십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됩니다.
    •    교육 운영안
    • 교육대상 : 모든 업계 및 조직의 핵심 인재, 경영진, 혹은 경영진이 될 준비를 하는 중,상급 관리자
      교육시간:16H
      교육인원:24명미만
    •    교육 실시 사례
    • B3-13.-협업리더십_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