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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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업 스킬

Collaboration Skills :
Creating Value Through People (CL)

    •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
    • 고객에게 초점이 맞춰진 오늘날 경영 환경에서 기업들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최대한 효과적으로 함께 일할 수 있게 지원해야 합니다. 조직 내 부서와 직급을 넘어서 효과적으로 협업하는 것으로 직원들은 의사결정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고, 갈등을 관리할 수 있으며, 신뢰를 얻고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본 과정은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일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스킬과 프로세스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줍니다.

      본 과정은 스킬 개발과 현업 적용을 위한 액션 러닝 프로세스와, 결과 측정 도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과정 키모델
    • B3-12.-협업스킬_03
    •    교육 기대 효과
      • 업무 시 협업할 때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상호간 기대하는 내용에 대해 합의를 하고, 업무상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 혁신적인 그룹 의사결정을 내리는 프로세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갈등 상황에서 서로를 탓하는 것에서 벗어나 가능한 해결책을 찾고 평가할 수 있게 됩니다.
      • 신뢰를 구축하고 잃어버린 신뢰를 다시 구축하는 실질적인 행동들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 이러한 관점을 유지하는 테크닉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교육 운영안
    • 교육대상 :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일해야 하는 조직 내 모든 직원들
      교육시간:16H
      교육인원:24명미만
    •    교육 실시 사례
    • B3-12.-협업스킬_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