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교육 | 개인역량

신뢰구축 리더십

Establishing Credibility (EC)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성공하기 위해서 신속하게 전략을 이행하고 변화를 수용하며 빠르게 성과를 달성해야 하는 오늘날의 경영 환경에서, 신뢰는 오늘날의 리더들에게 필수불가결한 조건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재조직화, M&A 그리고 구조조정 등과 같은 활동들로 인해 리더를 신뢰하고 리더의 역량에서 확신을 갖는 직원들은 급격히 줄어들었으며, 이로 인한 냉소적인 분위기는 확산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신뢰는 높은 직위 및 학벌, 혹은 상급자라는 이유만으로 자동적으로 얻어지는 게 아니라, 반드시 일련의 노력을 통해 얻어내야만 하는 것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관리자들이 경력에 상관 없이 신뢰를 구축해야만 합니다.
본 과정은 관리자 및 리더들이 자신의 역할에 대한 효과성을 극적으로 높이기 위해 신뢰를 구축하고 재구축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연구를 통해 도출한 활동들을 기반으로, 본 과정은 관리자들에게 직원들이 생각하는 신뢰 수준에 대한 피드백을 당사자에게만 제공하며, 업무 환경에서 개인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청사진을 제공합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신뢰에 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개인의 신뢰 문제를 해결 및 관리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2. 2. 신뢰를 무너뜨릴 수 있는 업무 환경의 실정 속에서도 책임감을 가지고 신뢰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경력과 관계 없이 업무 환경에서 신뢰를 쌓아 업무의 효과성을 높여야 하는 모든 관리자들
교육시간 :8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24명미만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금융   IT / 통신
은행
  • 초급직원과정 Self Leadership
  • 행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세일즈 리더스 과정
 
  • 팀장 대상 신뢰구축 리더십 과정
의료기기 / 제약   제조 / 유통
  • 승진자 대상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교육
 
산업재
  • 해외주제원 대상 고객과의 신뢰구축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