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교육 | 실행/성과관리

동기유형 리더십

Understanding Motivational Needs (UMN)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관리자들은 동기를 불러일으키는 요인이 각기 다른 개별 직원들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을까요? 특히 어려운 상황이 발생했을 때 리더들은 직원들이 업무에 흥미를 느끼고 헌신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들은 관리자가 직원들을 관리할 때 흔하게 하는 주된 고민들 중 일부입니다.그와 동시에 관리자들이 자신의 동기 요인과 이것이 직원들을 관리할 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것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자기 인식과 자기관리는 성공적인 리더십의 핵심 역량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자신의 동기 요인과 관심사를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은 이러한 감성 지능을 개발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본 과정은 리더들이 직원들의 행동을 촉진하고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동기 요인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지원합니다. 이러한 지식을 기반으로 리더들은 직원들을 폭넓은 관점에서 관리할 수 있게 되며, 개별 직원들의 동기 요인을 자극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고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리더들은 보다 효과적으로 팀원들을 관리할 수 있으며 팀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됩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직원들의 행동을 촉진하고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3가지 동기 요인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2. 2. 자신의 동기 유형을 알고, 이것이 팀 관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3. 3. 다른 직원들의 동기유형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4. 4. 자신의 팀 관리 활동을 폭 넓게 확대하고 개별 직원들의 동기 요인을 지원하는 전략을 개발할 수 있게 됩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여 참여도와 효과성을 강화하는 역량을 키우고 싶은 모든 관리자들
교육시간 :4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24명미만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산업재
  • 차장, 부장 대상 고성과 분위기를 통한 동기부여 리더십 교육
  • 판매법인 지점장 역량강화를 위한 세일즈 아카데미
  • 고성과 분위기를 조성하라
소비재
  • 여사원 팀장 대상 오너십 구축 및 팀원의 참여의식 향상 교육
 
은행
  • 과장승진자 대상 중간관리자 역할을 위한 리더십 교육
보험
  • 부서장 대상 직원 동기부여 리더십 교육
의료기기 / 제약
  • 영업관리자의 조직개발 리더십 향상 교육
  • 영업관리자 대상 동기부여를 통한 영업조직 성과향상 교육
  • 신입사원 대상 동기유형 분석을 통한 영업스킬 향상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