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교육 | 실행/성과관리

협업 스킬

Collaboration Skills : Creating Value Through People (CL)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고객에게 초점이 맞춰진 오늘날 경영 환경에서 기업들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최대한 효과적으로 함께 일할 수 있게 지원해야 합니다. 조직 내 부서와 직급을 넘어서 효과적으로 협업하는 것으로 직원들은 의사결정을 통해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고, 갈등을 관리할 수 있으며, 신뢰를 얻고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본 과정은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일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스킬과 프로세스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줍니다.
본 과정은 스킬 개발과 현업 적용을 위한 액션 러닝 프로세스와, 결과 측정 도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업무 시 협업할 때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2. 상호간 기대하는 내용에 대해 합의를 하고, 업무상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3. 3. 혁신적인 그룹 의사결정을 내리는 프로세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4. 4. 갈등 상황에서 서로를 탓하는 것에서 벗어나 가능한 해결책을 찾고 평가할 수 있게 됩니다.
  5. 5. 신뢰를 구축하고 잃어버린 신뢰를 다시 구축하는 실질적인 행동들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
  6. 6. 이러한 관점을 유지하는 테크닉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일해야 하는 조직 내 모든 직원들
교육시간 :16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24명미만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산업재
  • 영업담당자를 위한 팀 내 협업분위기 구축 스킬
  • 영업담당자를 위한 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스킬
  • 중간관리자를 위한 팀 내 소통을 촉진하는 리더십 교육
소비재
  • 선임과장을 위한 점포 분위기 증진의 갈등관리 스킬
  • 각 부서의 팀장을 위한 다른 팀 간 협업 문화 구축 과정
유통
  • 슈퍼바이저 역량향상 과정-협업 커뮤니케이션
 
은행
  • 중간관리자를 위한 팀 내 소통을 위한 리더십 교육
보험
  • 과장을 위한 협업 리더십
의료기기 / 제약   IT / 통신
  • 영업담당자를 위한 갈등관리 스킬
  • 과장급 대상 협업 스킬 과정
  • 진단을 통한 갈등관리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