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교육 | 전략개발

전략소통 리더십

Creating Clarity and Focus (CCF)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전략가들은 자신이 만든 전략을 조직 내 모든 직원들이 이해하고 실행할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하지만 연구에 의하면 전략을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업무를 하는 직원들은 극소수라고 합니다. 유능한 관리자들은 직원들의 업무에 명확한 방향과 의미를 부여하고, 이들의 업무를 조직의 목적과 전략에 연결하는 역할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이를 이행합니다. 관리자들은 변화하고 앞을 알 수 없는 도전적인 환경속에서도 이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본 과정에서 말하는 관리자의 핵심적인 역할은 사전에 명확한 우선순위를 제공하여 성과에 대한 초점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관리자들은 전략에 대한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개인의 업무와 팀의 업무를 조직의 전략에 연결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됩니다. 그리고 관리자 자신이 리드하는 팀이 조직의 성공에 가장 많이 기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전략과제를 주도적으로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하게 됩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팀의 업무를 조직의 전략과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
  2. 2. 전략과 연결된 핵심적인 업무와 성과에 대한 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게 됩니다.
  3. 3. 상황이나 전략의 변화에 맞게 기대하는 성과와 결과를 수정하고 명확히 재정의 할 수 있게 됩니다.
  4. 4. 팀의 업무에 영향을 미치는 이해관계자들은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 기업의 전략을 이해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실행해야 하는 관리자
교육시간 : 16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 12~24명 / 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산업재
  • 팀장을 위한 전략소통 리더십
  • Manager를 위한 전략소통 리더십 과정
소비재
  • RM을 위한 전략소통 리더십 과정
 
은행
  • 소통문화 확산을 위한 JB 워크샵
증권
  • 예비부점장을 위한 성과향상 리더십
IT / 통신   의료기기/제약
  • 부장들을 위한 전략소통 리더십 과정
  • 팀장아카데미 과정
 
제약
  • 차장급 승진자 교육
  • MR 팀장 전략소통 리더십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