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교육 | 조직개발

리더십 에센셜

First-Line Essentials (FLE)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일선관리자들은 관리자 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 리더들입니다. 전략 실행, 고객 만족, 업무 몰입도 등에서 핵심이 되는 일선관리자들은 비즈니스 성과를 주도하는 주된 인력입니다. 이들은 직원들 간의 소통을 통해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기술이 발달, 변화의 증가, 극심한 자원의 제약 속에서도 업무 성과에 대한 압박 등으로 인하여 오늘날 일선관리자들에 대한 역할을 여느 때보다 더 복잡하고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지난 50년간 효과적인 리더십에 대한 Forum사의 연구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 연구에 의하면, 효과적인 일선관리자들은 많은 업무를 잘 처리하지만, 특히 사람 관리 영역에서 탁월한 스킬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이들은 리더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훌륭한 코치의 역할을 수행하며, 팀원들을 통해 성과를 달성하는 방법을 알고, 업무 몰입도와 성과 간의 관계를 알고 이를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본 과정은 리더들이 이러한 사람 관리 스킬을 마스터 할 수 있는 행동들과 도구들을 제공합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리더의 역할에 핵심적인 사람 관리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2. 리더 자신과 팀원들의 성과를 보장하는 고부가가치 활동에 시간과 노력을 더 투자할 수 있게 됩니다.
  3. 3. 팀원들의 성과를 끌어올리는 코칭을 할 수 있습니다.
  4. 4. 조직의 성과 창출을 주도할 수 있게 팀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5. 팀원 개개인의 다양한 몰입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일선에서 직원들을 관리하는 관리자, 신입 및 경력 관리자
교육시간 :16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24명미만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산업재
  • 영업팀장과 소장을 위한 세일즈 리더십
  • 차장, 부장을 위한 리더십 교육
  • 과장급을 위한 필수 리더십 교육
소비재
  • 매니저 리더십 아카데미
 
은행
  • 본점 신입팀장을 위한 팀 구축 리더십
  • 부점장 리더십 역량향상 과정
  • 예비지점장을 위한 사람 중심의 리더십
보험
  • 신입지점장을 위한 지점 경영 전략
  • 신입 팀장을 위한 리더십 에센셜 과정
IT / 통신   의료기기/제약
  • 팀장을 위한 필수 리더십 교육
  • 일선 관리자 아카데미 과정
  • 관리자 리더십 아카데미 과정
제약
  • Performance Management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