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교육 | 조직개발

성과부진자 코칭

Coaching for Performance Improvement (CPI)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코칭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관리자들은 직원들이 개인과 조직의 성공에 모두 기여할 수 있는 역량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이러한 접근 방식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기대보다 낮은 성과를 낸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칭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슈와 해결책에 대한 합의가 충분히 이뤄지지 않는다면 이러한 상황에서의 코칭은 불쾌할 수 있습니다.
감정이 고조될 수도 있으며 성과에 대한 언급이 없을 수도 있는 등 쉽지 않았습니다. 관리자들은 이러한 상황이 저절로 나아질 것이라고 믿고 이 상황을 무시하고 넘어가곤 합니다. 관리자에게 성과 이슈에 대해 전달받았지만 이를 인정하지 못한 직원들은 동일한 행동을 반복하게 되고, 결국 문제는 더 커지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지 않는다면, 해당 직원과 관리자, 그리고 다른 직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며, 조직에 필요한 유능한 직원들을 잃어 큰 손해를 보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기대만큼 성과를 내지 못한 직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원인들을 파악할 수 있게 됩니다.(환경적 요소,대인관계 이슈,지식, 스킬, 태도 등)
  2. 2. 생산적으로 성과개선 코칭을 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됩니다.
  3. 3. 달성해야 하는 성과와 현재의 성과 사이의 격차와 이것의 원인에 대해 직원들과 합의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4. 4. 직원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방식으로 개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성과 개선을 위해 직원들을 코칭해야 하는 전 산업 분야의 관리자
교육시간 :7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24명미만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산업재
  • 영업관리자를 위한 세일즈 성과개선 코칭 과정
소비재
  • 업무성과 향상을 위한 중간관리자 코칭과정
  • 점장들을 위한 코칭 커뮤니케이션
  • Sales 역량을 높이는 성과코칭 과정
 
은행
  • 해외지점 발령자를 위한 문제해결 리더십 아카데미
보험
  • 지역단장을 위한 성과개선 코칭 과정
의료기기 / 제약
  • 팀장들을 위한 성과 관리 과정
  • 과장급 승진자 교육 – 성과개선 코칭
  • 소장 역량 향상을 위한 세일즈코칭 심화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