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안 영업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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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제안 영업스킬

Point of View Selling (PVS)

    •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
    • 오늘날 영업환경은 점점 더 복잡하고 어려워지는 반면, 각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가 유사해지면서 각자의 차별성은 사라지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고객 역시 동일한 환경 속에서 구매결정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때문에 더 이상 관계 혹은 이전의 구매경험에 얽매이지 않고 투자한 금액 대비 높은 가치를 얻는 방안을 찾고 싶어합니다. 그러므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경쟁사와 차별화를 이뤄 안정적으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 즉 그들의 비즈니스 성과에 이점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먼저 제시하고 그 안에서 구매니즈를 창출해낼 수 있어야 합니다.
      본 과정은 의사결정권자들의 구매결정 요인에 관한 포럼의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좀 더 고객의 입장에서 그들의 비즈니스에 관한 설득력 있는 아이디어를 선제안하여 확대된 영업 기회를 창출해내기 위한 태도 및 스킬들을 제시합니다.
    •    과정 키모델
    • B1-9.-아이디어-제안영업_03
    •    교육 기대 효과
      • 고객이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관점이나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설득력 있고 자신감 있게 미팅을 주도하여,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 수 있습니다.
      • 의사결정권자들의 사고흐름을 이해하고 그 흐름에 맞춰 영업활동을 전개해나갈 수 있습니다.
      •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이해관계자들을 분석하여 그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교육 운영안
    • 교육대상 :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 수준높고 차별화된 셀링 방식이 필요한 B2B 영업담당자
      교육시간:16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12~24 /1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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