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가망고객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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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가망고객 발굴

Strategic Prospecting (SP)

    •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
    • 최근의 영업환경은 치열하고 불안정하여 기존고객으로부터 나오는 매출에만 의지해서는 목표 매출을 달성하거나 확대하기 어렵습니다.
      기존에 거래를 잘 유지하던 고객도 언제 이탈할 지 모르며, 또한 그들에게서 발생할 수 있는 매출 역시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업환경 속에서 목표매출을 달성하고 확대하기 위해 신규고객 창출은 필수적이며 중요한 활동입니다. 지금까지의 많은 영업담당자들은 구체적인 계획 없이 무작정 전화를 걸거나 찾아가는 식으로 신규고객 창출을 시도해왔으나 생산적이고 성공적인 신규개척을 위해서는 조금 더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본 과정은 효과적인 가망 고객 발굴 프로세스와 프로세스 각 단계별 활동을 이해하고, 그에 따른 전략과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보다 차별화된 방법으로 가망고객에게 접근하고 신규고객화 하는 확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    과정 키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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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육 기대 효과
      • 효과적으로 가망고객을 발굴하고 양육할 수 있는 5단계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가망고객 발굴 목표를 설정하고 미디어와 인적 네트워크 등의 다양한 접점을 전략적으로 이용하여 가망고객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 발굴한 가망고객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초기 접촉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가이드 라인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교육 운영안
    • 교육대상 : 좀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신규개척 활동을 하고자 하는 영업담당자, 기존 고객을 관리하는 데에만 중점을 두고 있는 영업담당자
      교육시간: 8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12~24/ 1 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    교육 실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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