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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상담 스킬

Consultative Selling Skill (CSS)

    •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
    • 지금까지의 영업사원들의 역할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최대한 매력적으로 포장하여 설명하는 데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고객들도 인터넷만 켜면 원하는 제품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때문에 현재의 영업사원들은 고객이 온라인에서 쉽게 얻기 힘든 무언가를 상담 테이블로 가져옴으로써 자신의 존재를 정당화해야 합니다. 즉,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내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본 과정은 최고의 성과를 내는 영업담당자들이 보이는 차별점이 무엇인지 조사한 美Forum사의 ‘Sales Competency’ 연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졌으며, 고객 중심적인 태도와 신념을 갖고 상담을 진행해 나가는 컨설턴트로서의 전문적인 상담능력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과정 키모델
    • B1-3_consulting_skill02

    •    교육 기대 효과
      • 고객 중심적인 태도와 신념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고객과의 상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상담시 적용되는 기본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다양한 고객 반론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스킬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효과적으로 상담을 시작하고 마무리함으로써 전문적인 영업상담 수행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고객의 관심수준에 맞춰 상담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과의 상담을 체계적으로 이끌어 가며 효과적으로 상담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교육 운영안
    • 교육대상 :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모든 영업담당자
      교육시간: 16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12~24/ 1 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   교육 실시 사례
    • B1-3_consulting_skill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