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교육 | 영업관리자

영업조직 성과향상 리더십

Leading an Effective Sales Force (LESF)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영업조직은 기업의 성장 및 생산성을 위한 핵심 단체로, 더 나은 성과를 위해선 영업담당자 개인의 역량을 넘어 조직적 차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즉, 영업담당자들이 영업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할 다양한 지원과 체계적인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영업관리자입니다. 관리자는 담당자들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영업 지원 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적절한 코칭 및 피드백을 통해 영업담당자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동기부여해야 합니다.
본 과정은 영업조직 혹은 팀을 운영하는 관리자가 팀원들에게 업무에 대한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하고 팀 전체의 사기를 증대시켜 그들로부터 더 나은 성과를 도출해내기 위해 필요한 스킬 및 방법을 제공합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리더십 유형을 균형있게 활용하여 팀원들로부터 최대의 성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2. 2. 팀원들이 전략적 방향성을 가지고 업무를 할 수 있게 하여, 좀 더 생산적이고, 목표지향적인 조직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3. 고성과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여 팀원들의 업무 몰입도 및 사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전략적으로 영업 팀을 관리하고자 하는 영업팀장
교육시간 :16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12~24명이내 / 1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산업재
  • 영업관리자 대상 조직성과 관리스킬 교육
소비재
  • 지점장 후보자 대상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 대리점주 대상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
 
은행
  • 예비지점장 영업활동 관리 스킬 교육
증권
  • 영업팀장 대상 고성과 분위기 조성스킬 교육
  • 지점장 후보자 대상 조직 성과향상 리더십 교육
보험
  • 매니저 대상 조직성과관리스킬 교육
의료기기 / 제약
  • 세일즈 매니저 대상 팀 성과 향상 리더십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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