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교육 | 영업 담당자

전략적 파트너십 형성

Planning for Premier Accounts (PPA)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영업담당자의 전체 매출의 상당수는 그들이 관리하고 있는 핵심 고객으로부터 발생합니다. 이러한 고객들이 거래를 중단하거나 다른 경쟁사로 이탈하게 되면, 매출에 매우 큰 악영향을 미치게 되며 해당 금액을 메꾸기 위해선 더 많은 자원과 비용을 투자해야만 합니다.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서는 이러한 일부 핵심 고객들을 집중적이고 전략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본 과정은 Forum사의 전략적 거래처 관리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거래처와의 관계 수준을 높이고, 거래 수준을 확대하기 위한 체계적인 거래처 관리계획 수립 프로세스와 도구들을 학습합니다. 이를 통해 상호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고, 장기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해보고, 좀 더 거래처의 전략적 목표와 연계하여 자신의 영업활동을 진행해나갈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핵심거래처의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 및 거래처 내부자원들의 참여를 이끌어 계획의 실행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3. 신뢰할 수 있는 계획 수립 프로세스를 실제 영업활동에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핵심거래처에 대한 전략적 영업관리가 필요한 영업담당자
교육시간 :24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12~24명 / 1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산업재
  • 해외 주재원 대상
    Account Management 교육
  • 시니어급 대상 핵심거래처 관리전략 과정
소비재
  • 신유통 영업담당자 대상
  • 세일즈 아카데미
 
은행
  • 기업영업담당자 대상 관계강화 및 영업기회 확대 전략 교육
  • 여신 담당자 대상 영업 성과 향상 과정
IT / 통신 의료기기 / 제약
  • 관리자 대상 전략적 고객 관리 및 영업기회 창출과정
  • MR Key Dr. / Account 관리 교육
  • 전략적 거래처 관리: 처방확대 전략 과정
  • 책임급 MR 대상 거래확대전략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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