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교육 | 영업 담당자

교차판매 스킬

Sales Through Service (STS)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최근 시장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서비스 채널을 통한 영업활동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서비스는 과거의 수동적 활동을 넘어서 고객의 숨겨진 니즈까지 찾아 새로운 영업성과를 창출하는 기업의 전략적 요소가 되었습니다.Sales Through Service 과정은 Forum사의 Service Competency Research와 서비스-세일즈 교차판매에 관한 글로벌 연구를 바탕으로 설계되었으며, 고객과의 서비스 상담을 매출확대의 기회로 전환시키기 위해 필요한 스킬과 지식을 제공합니다. 고객 중심적인 컨설팅 기법을 통해 신뢰있는 서비스 뿐 아니라 추가적인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기회까지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교차판매를 좀 더 확대된 서비스의 관점에서 보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2. 고객의 감춰진 니즈를 찾아내고 이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3. 3. 고객을 상담 과정에 참여시키고 이를 통해 추가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교차판매기회를 찾아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자 하는 고객접점의 모든 영업담당자
교육시간 :8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12~24명 / 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소비재
  • 대리점 점장 대상 카운셀링 스킬 교육
 
은행
  • 영업직원 대상 카드판매 향상 교육
  • PB대상 교차판매 스킬 교육
  • 행원들의 세일즈 역량 강화를 위한 교차판매 스킬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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