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교육 | 영업 담당자

선제안 영업스킬

Point of View Selling (PVS)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오늘날 영업환경은 점점 더 복잡하고 어려워지는 반면, 각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가 유사해지면서 각자의 차별성은 사라지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고객 역시 동일한 환경 속에서 구매결정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때문에 더 이상 관계 혹은 이전의 구매경험에 얽매이지 않고 투자한 금액 대비 높은 가치를 얻는 방안을 찾고 싶어합니다. 그러므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경쟁사와 차별화를 이뤄 안정적으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 즉 그들의 비즈니스 성과에 이점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먼저 제시하고 그 안에서 구매니즈를 창출해낼 수 있어야 합니다.
본 과정은 의사결정권자들의 구매결정 요인에 관한 포럼의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좀 더 고객의 입장에서 그들의 비즈니스에 관한 설득력 있는 아이디어를 선제안하여 확대된 영업 기회를 창출해내기 위한 태도 및 스킬들을 제시합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고객이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관점이나 아이디어를 개발하여 경쟁사와 차별화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2. 2. 설득력 있고 자신감 있게 미팅을 주도하여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 수 있습니다.
  3. 3. 의사결정권자들의 사고흐름을 이해하고 그 흐름에 맞춰 영업활동을 전개해나갈 수 있습니다.
  4. 4.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이해관계자들을 분석하여 그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 치열한 경쟁환경 속에서 수준높고 차별화된 셀링 방식이 필요한 B2B 영업담당자
교육시간 :16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12~24명 / 1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금융   IT / 통신
  • 설득력있는 협상 & 커뮤니케이션 과정
 
  • 도매FM 대상 동시 판매 코칭 과정
기업서비스 의료기기 / 제약
  • 영업직원대상 선제안영업스킬 과정
  • 대리점 직원 대상 Value Oriented Selling 과정
  • 고객 관심을 이끄는 상담 전략
  • 효과적인 Call을 위한 영업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