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교육 | 영업 담당자

영업 협상

Sales Negotiation (Nego)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인터넷의 발달로 고객들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 용이해지면서, 이를 토대로 협상을 시도하려는 상황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협상을 통해 자신에게 더욱 긍정적인 결과를 얻고 싶어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업담당자들은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면서도 자사에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으로 협상을 이끌어야만 합니다.
본 과정은 고객과 협상하며 지속적으로 영업관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스킬 및 자신감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기본적인 협상의 개념부터 어려운 협상 상황에서 필요한 전술까지 학습함으로써 자신의 실제 영업협상상황을 미리 준비하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성공적인 협상을 위한 사전준비를 철저하고 구체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2. 자신과 고객의 협상스타일을 알고 협상 시 이를 유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3. 협상 유형별 지식, 스킬, 전술들을 이해하고, 실제 영업 협상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4. 고객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동시에 자신의 회사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습니다.
  5. 5. 어려운 협상 상황에서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협상 상황을 대응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영업담당자
               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협상 스킬을 가지고 협상에 임하고 싶은 영업담당자
교육시간 :16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12~24명 / 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산업재
  • 대리점채널담당 영업실무자
    (사원/대리급) 교육
  • B2B 영업직군 상담스킬 교육
소비재
  • 저성과 영업사원 역량강화 교육
  • 영업사원 제안영업스킬 강화 교육
 
은행
  • 부지점장 대상
증권
  • 대리급 PB Sales Skill 향상 교육
캐피탈
  • Financial/Area Manager 고객응대 교육
의료기기 / 제약 IT / 통신
  • MR 상담역량 강화 교육
  • 영업사원대상 영업협상 교육
  • 우수인력 대상 영업협상 과정
  • 상호만족을 위한 영업협상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