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교육 | 영업 담당자

컨설팅 영업상담 스킬

Consultative Selling Skill (CSS)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지금까지의 영업사원들의 역할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최대한 매력적으로 포장하여 설명하는 데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고객들도 인터넷만 켜면 원하는 제품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때문에 현재의 영업사원들은 고객이 온라인에서 쉽게 얻기 힘든 무언가를 상담 테이블로 가져옴으로써 자신의 존재를 정당화해야 합니다. 즉,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내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본 과정은 최고의 성과를 내는 영업담당자들이 보이는 차별점이 무엇인지 조사한 Forum사의 ‘Sales Competency’ 연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졌으며, 고객 중심적인 태도와 신념을 갖고 상담을 진행해 나가는 컨설턴트로서의 전문적인 상담능력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고객 중심적인 태도와 신념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고객과의 상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2. 고객 상담시 적용되는 기본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다양한 고객 반론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스킬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3. 효과적으로 상담을 시작하고 마무리함으로써 전문적인 영업상담 수행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4. 4. 고객의 관심수준에 맞춰 상담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과의 상담을 체계적으로 이끌어 가며 효과적으로 상담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모든 영업담당자
교육시간 :16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12~24명 / 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산업재
  • 대리점채널담당 영업실무자
    (사원/대리급) 교육
  • B2B 영업직군 상담스킬 교육
  • 주니어 영업담당자 대상
    세일즈 역량 강화 과정
소비재
  • 저성과 영업사원 역량강화 교육
  • 영업사원 제안영업스킬 강화 교육
  • 점주와의 상담 원칙/상담 스킬 과정
 
은행
  • 부지점장 대상
증권
  • 대리급 PB Sales Skill 향상 교육
  • 신입사원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캐피탈
  • Financial/Area Manager 고객응대 교육
의료기기 / 제약 IT / 통신
  • MR 상담역량 강화 교육
  • 의료영업 담당자의 고객 대면
    스킬 향상을 위한 컨설팅 영업상담 스킬
  • 대리점 의료기기 영업사원 대상
    컨설팅 영업상담 스킬 과정
  • 신입 MR 입문교육
  • 대리점 직원 대상 고객 발굴 & 영업 상담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