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교육 | 영업 담당자

테리토리 판매전략

Territory Selling Strategies (TSS)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큰 거래처를 담당하는 영업사원들은 흔히 1개 혹은 소수 거래처만을 담당하는 반면, 영역별 영업사원들의 경우는 다수의 거래처에 전화를 걸어야 하며, 심지어 넓은 지역에 거래처가 분산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소수의 거래처들은 담당 영업사원들에게 대규모 거래처를 관리하는 영업사원들이 행하는 관심과 이해를 똑같이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역별 영업사원들은 높아져만 가는 고객의 요구를 어떻게 만족시켜 줄 수 있을까요?
본 과정은 영업사원들에게 고객과 대면하지 않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략적으로 영업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다양한 전략과 Tool을 통해 업무계획을 보다 분석적/계획적으로 세우는 방법을 학습하고, 이로써 담당 영역에서 더 좋은 성과를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과정 키모델

교육 기대 효과

  1. 1. 생산성 높은 영업활동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시간과 노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2. 가장 수익성 높은 고객을 찾고 우선순위를 두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3. 영업 기회를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4. 4. 고객의 구매 프로세스에 효율적으로 집중 할 수 있게 됩니다.
  5. 5. 우선순위가 높은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됩니다.
  6. 6.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적절한 대응이 가능하게 됩니다.

교육 운영안

교육대상 :다수의 거래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싶은 영업담당자
교육시간 :16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12~24명 / 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교육 실시 사례

제조 유통   금융
산업재
  • 대리점채널담당 영업실무자
    (사원/대리급) 교육
  • B2B 영업직군 상담스킬 교육
  • 판매법인지점장 대상
    전략적 거래처 관리 전략 과정
소비재
  • B2B 영업사원 시간관리 스킬 교육
 
은행
  • 예비지점장 영업활동 관리 스킬 교육
보험
  • BA 테리토리 전략 수립을 위한 교육
  • 법인영업담당자 대상
    전략적 영업 활동 관리 과정
의료기기 / 제약   IT / 통신
  • MR 영업활동 계획 및 관리스킬 교육
  • 대리 직급 영업직원 대상 영업 성과 향상 과정
  • 예비소장 대상 학습과 소통 테리토리 판매 전략 과정
 
  • 영업사원 테리토리 영업역량 향상 교육
  • 시니어 영업사원 대상 거래처 관리 전략
기업서비스
  • 영업성과 향상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