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상담코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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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상담 코칭

 

Managing Consultative Skills (MCS)

    •    이 과정은 왜 필요한가 ?
    •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팀의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영업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일선의 영업담당자에게 영업 성공의 노하우와 영업 프로세스의 각 단계에 따른 적절한 코칭과 피드백을 해 주어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 지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실제 영업 환경에서 고객 중심적인 영업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코칭해 주고, 영업담당자들이 필요로 하는 역량 강화나 스킬 향상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지원해주며, 효과적인 동행방문을 통해 높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수행해 주어야 합니다.

      본 과정은 고객 중심적인 영업상담 스킬을 발휘해야 하는 영업담당자들에게 학습과 현업의 연결고리를 더욱 강화시키고, 그에 맞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피드백을 주어야 하는 영업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코칭과 피드백의 기회로서 동행 방문의 중요성과 방법을 학습하고 연습함으로써 영업조직을 보다 생산적이고 능동적인 조직으로 이끌어가는데 필요한 스킬을 제공해줍니다.

    •    과정 키모델
    • B2-2_managing_consultative02
    •    교육 기대 효과
      • 영업담당자와 함께 생산적이고 가치있는 피드백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 영업 상담 전,중,후에 대한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자신에 대한 영업담당자의 신뢰수준을 높이고 관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대형 거래처를 관리하는 데 있어 좀 더 효과적으로 지원해줄 수 있습니다
    •    교육 운영안
    • 교육대상 : 영업담당자들의 컨설팅 영업상담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영업관리자
      교육시간:8H (표준 운영시간, 고객사의 상황에 따라 설계 가능합니다.)
      교육인원: 12~24/ 1 Class (각종 실습과 활동이 포함되어 있어 인원 제한이 필요합니다)
    •    교육 실시 사례
    • B2-2_managing_consultative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