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의 업무 몰입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까?

업무 몰입도, 고객 만족도, 현금 흐름 – 이 세가지 지표는 조직의 전반적인 실적과 관련된 거의 모든 것을 나타냅니다: 회사의 규모와 상관없이, 회사의 비전을 신뢰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제대로 실행하는 적극적인 직원들 없이는 기업이 오래 유지될 수 없다는 것은 너무도 당연합니다.
  – 잭웰치, 전(前) 제네럴일렉트릭 CEO

 잭웰치와 같은 존경 받는 CEO가 업무 몰입도를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세 가지 핵심 요소에 포함시켰다는 것을 보면 업무 몰입도가 그만큼 중요한 주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실시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연구 조사 또한 업무 몰입도는 경영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이슈라는 것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리더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성장전략에 가장 중요한 요소에 대해 질문한 하버드의 연구 조사에 의하면, 71%의 응답자가 업무 몰입도가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이는 가장 중요한 세 가지 핵심 요소 중 한 가지에 선정되었습니다.
업무 몰입도가 왜 중요하며, 업무몰입도가 높으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지 리서치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