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이 직접 뽑은 관리자의 7가지 잘못된 행동

포럼사의 Leadership Pulse Survey를 통해 직원들이 직접 뽑은 7가지 관리자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소개합니다.

1. 거짓말하는 관리자
관리자는 투명하고 정직해야 합니다. 자신의 성과에 대해 직원들에게 거짓말을 하는 관리자는 불필요한 루머를 만들어 내거나 회사의 비즈니스에 대해 진실의 일부만을 말합니다. 이는 결국 직원들로부터 신뢰를 잃게 만듭니다.

2. 괴롭히는 관리자
관리자의 최악의 악행 중 하나는 직원을 집단 따돌리며 괴롭히는 것입니다. 즉, 공개적으로 직원들을 비하하기 위해 뒤에서 험담합니다. 이러한 관리자는 두려운 분위기를 조성하게 됩니다.

3. 아이디어를 훔치는 관리자
직원들로부터 즉시 미움을 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그들의 아이디어를 가로채는 것입니다. 직원들의 기여를 긍정적으로 인식해 주는 관리자는 직원들을 동기부여 시키고, 생산적이고 행복한 업무환경을 보장할 수 있게 됩니다.

4. 편애하는 관리자
직원들의 장점에 상관 없이 자신의 사람으로 여김으로써 특정 사람을 선호하는 관리자의 행동은 직원들의 주된 불만거리 중 하나입니다. 관리자가 어떤 한 직원을 선호하고 편애할 때, 직원들은 항상 그 직원을 경계할 것입니다. 이는 마치 바깥 원으로 밀어 부치는 느낌을 받는 직원들 사이에 불성실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5. 소통하지 않는 관리자
팀원들에게 목표와 비전을 전달하는 데 실패한 관리자들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혼란을 갖고 있는 직원들을 목적이 없고 비생산적인 사람으로 만듭니다.

6. 일관성 없이 변덕스런 관리자
우선순위 업무를 수행하지 않고 자주 변경하는 관리자는 직원들에게 진실성이 부족하고 일관성 없는 변덕스런 관리자로 인식되게 됩니다.

7. 무시하는 관리자
직원들의 최상의 이익에 행동하지 않고, 그들을 무시하며, 그들의 일을 망치고 부당하게 비난하는 것은 빠른 시간 내에 관리자를 우호적이지 않은 사람으로 만드는 행동입니다.

출처: T+D Magazine, [Manager Misconduct]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