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위해 회복탄력성 높은 조직 만드는 법

디지털 시대는 빠른 변화 속도, 높은 불확실성과 직업 불안정성, 일과 삶 균형의 필요성을 가져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직원들은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일상적으로 변화하는 것에 대한 피로, 불분명한 기대, 업무 수행에 대한 부족한 이해, 업무 중단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해왔습니다. 직원들의 스트레스 때문에 미국 기업들은 의료비용 증가, 생산성 감소, 기회상실로 연간 1조 달러의 비용을 부담합니다.

기업은 개인 복지에 초점을 맞추고 직장에서 재미를 찾게 하며, 직원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이 업무에서 벗어나는 시간을 확보해 부정적인 결과를 완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이러한 노력들은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없었더라면 직원들은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회사의 비용은 분명히 더욱 커졌을 것입니다. 이는 직원의 스트레스가 직원의 복지와 기업 이익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해결책이 단지 규모의 문제는 아닙니다. 직원 복지를 위해 더 많은 시도를 한다고 해서 그러한 갭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기업들에게는 디지털 시대의 독특한 도전들을 다룰 수 있도록 디자인된 새로운 플레이 북이 필요합니다.

기업들은 기존의 관행을 뛰어넘고 회복탄력적인 조직을 육성함으로써 그들이 원하는 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그들은 팀 중심의 접근을 채택하고, 명확성 확립하며, 기업이 갖게 되는 과제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스트레스를 조절해야 합니다. 회복탄력적인 조직에서는 직원들이 스트레스를 적게 받고, 회사에게 더 높은 성과를 가져다 줍니다.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