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턴트 칼럼] 막걸리 vs 와인 – 가치지향적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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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ales라 함은 단순히 우리의 물건을 남에게 판다는 인식이었는데, 한국포럼 원호남전문위원의 컬럼을 보고 많은 인식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저도 고객의 입장으로 영업 하시는 분이 제가 원하지 않는 걸 자꾸 권할때, 오히려 반감이 생기고 신뢰가 가지 않아 구매를 포기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더욱더 공감이 갑니다.
    아울러 관계, 거래, 정보, 파트너쉽 의 4가지 고객의 가치 지향성에 따라 차별화된 영업을 해야하는, 즉 고객의 가치에 따라 나만의 전략과 준비가 필요하다는 사실에 확실한 전략을 위해, 한국포럼의 원호남전문가의 노하우가 많은 도움이 될 거란 확신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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