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복탄력성(Resilience)에 대한 연구 조사 보고서

회복탄력성(Resilience)란 고난과 역경, 트라우마, 비극, 위협, 높은 스트레스를 직면하게 될 때 이에 잘 적응해 나가기 위한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믿기 힘들 정도로 빠른 변화와 파동 속에서 살아가는 오늘날에는 회복 탄력성이 높은 팀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합니다. 

 

시행착오를 할 수 밖에 없는 변덕스러운 환경 속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서 직원들은 회복 탄력성을 갖춰야 합니다. 혁신적인 제품이나 솔루션을 개발할 때 차질을 빚게 되는 것은 불가피한 일이 되고 있습니다. 회복 탄력성은 계획에 차질이 생겨 넘어졌을 때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회사들이 우리가 측정한 다양한 특성을 어느 정도 수준으로 수행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그 특성들 간의 연관성에 대한 새로운 모델을 탐구하는 것에 있습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은 조직의 리더들에게 팀의 효과성을 증진시킬 수 있는 주요 요인들을 인지할 수 있게 지원하고 회복 탄력성을 구성하고 있는 행동들의 다양한 특성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에 있습니다.

 

자세한 보고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십시오.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