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진단

영업 스킬 역량 진단

Sales SKills Assessment은 Forum의 50여 년간의 노하우와 주요 업종의 성공적인 영업조직 및 영업담당자들의 차별점에 대해 조사한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Sales Competency Map을 토대로, Consultative Salesperson 역할 수행에 필요한 핵심영업역량 9대 영역과 성과 2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업역량진단은 영업교육체계를 효과적으로 설계하는 데에 필요한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여 체계적인 영업인력 육성으 위한 교육체계를 수립할 수 있게 합니다.

진단은 왜 해야 할까?


진단 역량군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지식
  고객(사)과 회사 역량에 대한 지식을 활용하여, 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고객 및
시장에 대한 지식
  고객의 니즈 파악, 경쟁사와의 파별과, 그리고 부가가치가 더 높은 해결책을 개발할 수 있을 만큼 시장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다.
     
세일즈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
  가망 고객들의 잠재적인 가치를 평가하고 관심을 유도하며, 의사 결정권자와 접촉할 기회를 만들어낼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방법으로 담당 구역에서의 영업 기회를 발굴해 낸다.
     
영업 계획 및
전략 수립 능력
  거래 확대 잠재력이 높은 고객에게 시간과 자원을 집중하고, 목표 달성에 가장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영업활동을 기획하며, 효과적인 고객관리전략을 수립한다.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구축 능력
  영업팀과 고객(사)과의 교류를 촉진하고, 고객사 내부로부터의 지원을 얻어 내며, 고객의 장기적인 비즈니스 목표에 발맞춰 가는 것은 물론,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강화시키는데 고객을 참여 시킨다.
     
영업 성과 달성도   영업담당자(평가대상자)가 고객과 우리 회사를 위한 바람직한 비즈니스 결과에 대해 어느정도 달성하고 있는 지를 묻는 질문인다.
     
고객 만족도   고객이 영업담당자(평가대상자)에게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는 지를 묻는 질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