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Story] A Major Computer Hardware Company

다국적 컴퓨터 하드웨어 회사인 A사는 그들의 시장지배력이 약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회사가 다시 시장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 필요한 것에 대한 사내평가에 기반해 포럼은 5일간 진행될 두 개의 종합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하였고 이를 지금까지 300여명 이상의 경영인들에게 교부하였다. 이 교육은 회사의 기술적 이동에 필수적이었고, 또한 생산성과 직원들의 근로 의욕에 있어서 상당한 성과를 이루었다.

A사의 당면과제
– 회사의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다.
– 최고 경영자들은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내 놓을 수 있는 더욱 혁신적인 직원들을 필요로 했다.
– 경영자들은 직원들이 비용 삭감과 생산성 향상에 있어서 더욱 창조적으로 일 하기를 원했다.
– 회사는 경영 개발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법을 갖고 있지 않았다. 특히 앞의 세 가지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가르치는 체계를 필요로 했다.

포럼의 대응
– 17명의 운영 위원회가 만들어졌고, 이들은 전략 계획 능력의 향상과 더 나은 의사소통을 포함하는 12가지의 개선사항을 찾아내었다.
– 포럼은 2가지 교육 주제에 따라 5일 간의 교육 과정을 고안하였다.
– 첫번째 교육은 회사의 전략을 조직 전체에 걸쳐 잘 전달하는데 중점을 둔다. 이 회사의 인재개발 부서(HR)의 한 직원은 이렇게 말을 했다. “회사의 전략은 철저히 비밀에 부쳐져있습니다.” 때문에 이 교육의 모듈에는 성과관리(지도, 피드백, 위임, 동기부여), 경영관리, 갈등해결, 팀워크, 변화관리, 내부관리시스템개선, 고객관계 등이 포함되엇다.
– 두번째 교육은 직원들의 전략적, 분석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 이를 통해 우리는 경영인들의 계획, 조직 능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라고 HR 직원이 이야기 했다.
– 교육은 고위 경영진들의 사무실과 가까이에서 진행하여 이들이 교육에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게 하였다. HR 관리자는 이것이 직원들을 고무시킬 수 있었다고 말한다.
– 지금까지 포럼은 이 5일간의 교육을 300명이 넘는 직원들에게 제공하였으며, 이들은 개인적 필요성에 따라 두 가지 모두, 또흔 한 가지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결과
-360명의 직원들과 경영진들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 교육의 결과로 일의 시간적 효율성이 크게 증가되었다고 한다. 리더들의 1/3은 이 교육을 받은 직원들이 일주일에 6시간에서 10시간가량 업무 시간을 절약했다고 대답했다.
– 도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50퍼센트의 관리인들은 이 교육을 통해 직원 당 3000불 이상의 비용 절감을 이루었다고 믿고있다.
-360개의 설문결과는 모든 부분에서 대부분 10에서 15퍼센트의 향상이 이루어졌음을 밝히고 있으며, 경영진들이 기업의 목적에 맞는 비전을 꾸준히 제시하였는지와 이 비전이 직원들의 좌절과 실패로부터 배우는 것을 도왔는지의 항목에 있어서는 25퍼센트의 향상이 이루어졌다고 보고있다.

판매 성과는 수치화 하기는 어렵지만, 앞의 결과와 마찬가지로 긍정적이었다. HR부서 직원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근본적인 기술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이런 변화는 크게 향상된 소통능력과 내부 부서간의 장벽을 허무는 것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이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이제 전에는 없었던 영업사원들과 함께 판매 결정을 내리는 재정 서비스 직원들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학습자 반응
– 나는 이번 교육을 진행하면서, 변화를 주고 이를 현업에 적용시키는 포럼의 능력에 놀랐습니다. 그들은 매우 경영중심적이며, 결과지향적입니다.
-우리가 가장 효과적인 전략 성취 방법에 대해 많은 의문점을 가지고 있었을 때, 포럼은 우리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많은 정보와 경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 예로, 우리는 고객 충성도를 향상시켜 전환비용을 높이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포럼은 이와 관련한 훌륭한 결과를 가지고 있었으며 이는 우리에게 충분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