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Insights 2019.03 | vol. 122
 
 
Global Research | Leadership Issue | Sales Issue
 
지난 한 달 동안 한국포럼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기업교육, 리더십교육, 세일즈 교육에 대한 콘텐츠 중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모아 전달 드리는 한국포럼의 뉴스레터 입니다. 항상 알찬 정보를 전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리더십리서치 #중간관리자 #교육의 필요성과 방법
 
#전문가인터뷰 #글로벌코칭전문가 #마샬골드스미스 #최고의리더가되는법
#리더십 리서치 #성과를 내는 리더 #리더십 유형 진단
 
#리더십 리서치 #업무효율성 #몰입욕구진단
 
#세일즈리서치 #고위층 고객 사로잡기 #영업스킬
 
◎ 리더십 리서치 : 중간관리자 교육 ‘잘’ 하는 방법은?

중간관리자는 직원을 직접 관리하는 일선 관리자들을 관리하는 관리자입니다. 중간관리자는 실질적인 방법으로 기업에 기여할 수 있는 고유한 위치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선 관리자에서 직급이 변화할 때 별 다른 교육이 없어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중간관리자는 그들 만의 독특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기업은 중간관리자가 지금 자리에서 중요한 공헌을 하고 미래에는 능력있는 고위급 리더로 발전시키기 위해 중간관리자를 위한 리더십 역량을 개발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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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십 리서치 : 리더십 스타일이 성과를 좌우한다?

일선관리자가 된 사람들은 대부분 실무를 잘해서 승진한 사람들일 것입니다. 하지만 관리자의 중요한 역할은 실무가 아닌 사람관리 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좋은 관리자가 될 수 있을까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리더십 유형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관리자가 팀의 분위기와 재무적인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관리자라고 합니다. 리더십 유형은 총 5가지로 명령형, 연합형, 실무형, 비전형, 개발형이 있습니다. 하지만 리더십 유형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언제 어떻게 사용할 지 아는 리더는 훨씬 더 적습니다. 자신의 리더십 유형을 확인해보고 어떻게 해야 리더십 유형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지 확인해 본다면, 좀 더 좋은 관리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전문에 리더십 유형 진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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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십 리서치 : 업무몰입도를 높이는 방법은?

주 52시간 근무제가 논의되고, 사람들은 워라벨을 실천하길 원하지만 일의 양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줄어든 시간 내에 모든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업무 효율성은 자신의 업무 몰입도를 높임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기업 입장에서도 높은 업무 몰입도를 가진 직원이 많을 수록 부정적이거나 비생산적인 요소들(무단결근, 이직 등) 발생률은 더 낮아지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소들(고객서비스, 생산성, 수익성 등)이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업무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팀 분위기, 신뢰, 직원 개인이 몰입욕구 충족, 이 3가지 요소가 중요합니다. 이 중 개인의 몰입욕구는 사람 별로 다르기 때문에 리더들이 개별 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몰입욕구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몰입욕구와 팀원의 몰입욕구를 파악해 관리한다면, 자신은 물론 팀 전체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전문에 몰입욕구 진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문 읽기 >>

◎ 글로벌 코칭 전문가 인터뷰 : 마샬의 코칭 노하우 “피드포워드”, “일일질문”

마샬골드스미스 박사는 코칭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입니다. 많은 글로벌 기업의 리더들이 그의 코치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습니다. 리더들은 성공하면 할 수록 더 큰 성공을 위해 더 세심한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좀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리더는 자신의 행동 변화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골드스미스 박사의 오랜 코칭 경험에 따르면 더 성공한 리더들의 차별 점은 더 성장하기 위해 그들의 행동을 스스로 변화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리더들은 미래에 초점을 둔 “피드포워드(FeedForward)” 프로세스와 6가지 ‘일일 질문(Daily Question)’을 통해 행동변화를 유도해야 한다고 합니다. 골드스미스 박의 1:1 코칭을 직접적으로 경험하지 못하더라도, 어떤 리더든지 그 통찰력을 배우고 그가 사용하는 실질적인 기술을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단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을 기억해 내고 우리가 해야 하는 것을 행하느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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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일즈 리서치 : 고위층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영업비밀은?

고위층 고객, 즉 고객사의 임원들에겐 단순히 판매하는 것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런 방식으로 접근했다가는 더 이상 상대할 필요가 없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적이 우수한 영업 담당자들은 고위층 고객에게 탁월한 가치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단순한 영업 담당자가 아닌 고위층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인식되어야 합니다. 고위층 고객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실적이 우수한 영업 담당자들은 고위급 고객과의 초기 대화를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인터뷰처럼 다루고 조직과 고객에 맞는 질문 전략을 준비합니다. 또한 대화 스킬을 매우 중요 시 여깁니다. 고위급 고객과의 가장 성공적인 대화를 위해서는 전략적 우선순위, 시간 제한, 기회와 문제점, 이익과 통찰력, 비즈니스 관계를 위한 기준을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전문 읽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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