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Insights 2019.04 | vol. 123
 
 
Global Research | Leadership Issue | Sales Issue
 
지난 한 달 동안 한국포럼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기업교육, 리더십교육, 세일즈 교육에 대한 콘텐츠 중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모아 전달 드리는 한국포럼의 뉴스레터 입니다. 항상 알찬 정보를 전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일즈코칭 #코칭교육 #지점장교육 #소비재교육
 
 #기업교육 리서치 #기업교육 계획 #기업교육 평가 #효과측정
#리더십리서치#업무몰입 #동기유형 #동기유형진단
 
#리더십리서치#역량개발 #학습분위기조성 #학습유형진단
 
#세일즈교육성공사례 #세일즈교육 #B2B영업교육 #신규거래처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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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성과를 높이는 방법 <코칭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4월 공개교육(개설확정) 팀장 실무 리더십 과정
 
  ◎ 기업교육성공사례 : 세일즈 코칭 역량을 개발 하기 위해서는?

국내 1위의 유통기업 A사는 유통 조직의 중심인 지점장들의 코칭 역량 향상을 위한 시도를 하였습니다. 고객 니즈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이에 대해 즉각적인 대응을 하기 위해 지점 내 코칭 문화 재정립이 필요하다는 판단을 하였기 때분입니다. 한국포럼은 A사 지점장의 세일즈 코칭 역량을 직접적으로 지원해 주고 더 이상 본인의 경험만을 통해 해결할 수 없는 지점 영업 문제들을 ‘공통의 주제’로 해결하기 위한 창의적 문제 해결 역량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였습니다. 1. Sales Coaching Essential :세일즈 기본 스킬 학습 및 코칭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적용 포인트 학습 2. Sales Coaching Case Study : 계열사 별 케이스스터디를 활용, 코칭 계획을 세우고 코칭 대화 프로세스에 따른 1:1 롤플레이 진행 3. 문제 해결 Workshop : 문제에 맞닥뜨렸을 때 생각의 도구를 통해 문제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학습 이러한 교육을 통해 학습자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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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교육리서치 : 기업교육 계획 평가와 효과 측정

기업교육의 효과를 측정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방법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닙니다. 기업교육 효과 측정 및 평가 계획을 작성하는 원칙을 세우고, 이에 따라 프로세스와 결과를 측정하면 원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효과 측정 및 평가 계획 작성을 위해서는 실행과 개선을 위한 데이터 사용에 중점을 두고, 모든 사람이 참여해야 합니다. 또한 결과 뿐만 아니라 과정에 초점을 맞추는 기본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측정의 단계는 고전적인 커트패트릭 모델 4단계(리액션, 러닝, 행동변화, 결과)뿐만 아니라 투자 수익률 조사까지 실시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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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 리서치 : 일에 몰입하기 위해서는?

일에 몰입하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어떤 것에 동기가 부여되는지 알아야 합니다. 동기 유형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이해하면 나의 역량을 어떻게 발전 시킬 수 있는지 혹은 다른 사람의 동기 유형을 파악하여 이들과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하고 동기 부여를 통해 함께 협업할 수 있게 됩니다. 동기 유형에는 사교 동기(우호적인 관계 형성 및 유지), 권력동기(타인에게 영향력 발휘), 성취동기(목표 설정 및 결과 달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 행동, 관심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관찰함으로써 동기 유형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편적인 단서로 평가해서는 안됩니다. 정확한 동기 유형 확인을 위해서는 ▶ 동기 유형 진단 체험 신청하기◀을 통해 동기 유형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전문 읽기 >>

  ◎ 리더십 리서치 : 지속적인 역량 개발을 할 수 있는 방법

조직 내에서 학습이라는 말을 들으면 일반적으로 강의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강의 외에도 공식적, 비공식적으로 많은 부분에서 학습을 하며 역량을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보다 강화하여 발전을 이루고 싶다면 조직 내에서 학습을 생활화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학습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해서 모두 성공적인 학습을 해나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은 모두 다른 학습 유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습 유형이란 정보나 경험을 얻거나 학습을 하는 과정에 대한 개인의 선호를 말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자신의 학습 유형을 기준으로 무언가를 전달하려고 하지만 만약 자신과 다른 학습유형을 가진 사람에게 이를 강요한다면 학습은 괴롭고 힘든, 서로의 갈등만 쌓이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학습 유형을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발전할 수 있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학습 유형 진단 체험 신청하기◀에서 정확한 학습 유형을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전문 읽기 >>

  ◎ 기업교육성공사례 : 신규 거래처 확보를 위한 교육 솔루션

A사는 국내 손꼽히는 산업재 회사입니다. 큰 기업이기에 고정된 매출이 있어 영업 담당자들은 기존 거래처에만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물론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A사는 지금까지 기존 거래처를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변화하는 시장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러한 방식은 한계가 있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보다 적극적으로 영업 활동을 하고, 보다 효율적인 영업을 진행하기를 원했습니다. A사의 영업 담당자들은 기존 거래처 관리에 대한 교육은 지속적으로 받아왔지만, 새로운 거래처를 찾기 위한 역량은 그에 비해 약한 상태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근로기준법이 변경되면서 업무 시간이 줄어들어 새로운 거래처를 발굴할 시간 또한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이에 기존 거래처 관리와 신규 거래처 발굴을 전략적으로 하기 위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러한 교육을 받은 학습자들은 전략적을 시간을 관리하고 그 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선제안을 통해 신규를 발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하였습니다. 또한 바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툴이 매우 효과적이라는 반응도 함께 주었습니다. 전문 읽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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