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um Insights 2019.08 | vol. 126
 
 
Forum Research | Leadership Issue | Sales Issue
 
지난 한 달동안 한국포럼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기업교육, 리더십교육, 세일즈 교육에 대한 콘텐츠 중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를 모아 전달 드리는 한국포럼의 뉴스레터 입니다. 항상 알찬 정보를 전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기업교육 이야기 : 기업교육 효과 향상을 위한 Q&A
 
◎ 리더십 리서치 : 관리자로 승진 했을 때 피해야 하는 6가지 행동들
◎ 세일즈 리서치 : 높은 영업 성과를 내는 영업 담당자는 어떨까?
 
◎ 리더십 리서치 : 직원들에게 신뢰를 얻는 법
 
◎ 리더십 리서치 : 변화 속에서 살아남는 30%의 비법
 
2020 리더십&영업 교육 방향과 솔루션 신청하기
 
8월 확정 공개교육 : 팀장이 되었으면 성과를 내라!-팀장 실무 리더십 과정
 
”8월
 
◎ 기업교육 이야기: 기업교육 효과 향상을 위한 Q&A
포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 교육을 진행하는 것에 대부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학습 성과를 유지하기 위해 사후 관리 활동이 가장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학습 결과가 행동이나 사고 변화로 이어지지 못하면 결국 실패한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기업은 또 다시 처음부터 교육을 반복하고 이는 행동 변화 정체기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기업교육의 효과 향상을 위해서는 기업교육 과정을 일련의 프로세스로 인식하고 현실을 정확히 조사해 이에 맞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실제 학습자의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사후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과정의 중요성과 목적, 방향에 대해 학습자와 소통을 통해 정확히 이해시키고, 결과물의 방향을 명확히 소통해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야 합니다.

 
◎ 리더십 리서치: 관리자로 승진 했을 때 피해야 하는 6가지 행동들

대부분의 관리자는 승진 후 18개월 내에 40%는 실패를 경험합니다. 그렇다면 성공적으로 관리자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국포럼의 6가지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들에서 힌트를 얻어보십시오. 1. 팀원이나 동료들을 신경쓰지 않고 자신을 부각시킨다, 2. 담당자였을 때의 기존 업무 방식 그대로 행동한다. 3. 팀원들과 상사, 다른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않는다. 4. 모든 것을 혼자 결정한다. 5. 팀분위기를 신경쓰지 않는다. 6. 리더십을 책으로만 확인한다.

◎ 세일즈 리서치: 높은 영업 성과를 내는 영업 담당자는 어떨까?

영업 담당자로서 높은 가치 창출을 위해서는 고객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객들은 그들이 구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적합성 만큼이나 영업 담당자와의 관계와 서비스 지원을 중요시 합니다. 영업 담당자들과 고객이 가장 큰 시각 차이를 보이는 부분은 구매에 대한 조언과 정보입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조언과 정보보다는 영업 담당자 혹은 회사와의 관계와 지원 사항이 구매에 더 높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모든 고객이 이러한 성향을 갖고 구매 프로세스를 지향한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포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객들이 추구하는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 담당자와 강한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는 관계 지향적 고객, 제품 동향 및 기술에 대한 정보를 받기 원하는 정보 지향적 고객, 제품의 가격, 품질, 편리성을 중시하는 거래 지향적 고객, 장기적인 관계 유지를 통해 신뢰를 쌓기 원하는 파트너 지향적인 고객.가장 성공적인 영업 담당자는 각각의 고객이 어떤 유형인지 파악해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 리더십 리서치: 직원들에게 신뢰를 얻는 법

연구 결과에 다르면 경영진, 관리자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이 냉소적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늘날 심해지는 경쟁과 빠른 기술 변화 그리고 노동력의 다양성에 대응하여 갈수록 복잡해지는 조직에게 이와 같은 현상은 결코 좋은 징조가 아닙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관리자와 직원들의 신뢰를 강화 해야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신뢰성 향상을 위한 4가지 핵심 요소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일관성, 전문성, 감수성, 헌신성으로 이를 기억해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 리더십 리서치: 변화 속에서 살아남는 30%의 비법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경쟁 우위를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서는 변화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리더십 3가지 법칙을 기억해야 합니다. 리더십 3가지 법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략 실행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사람과 프로세스에 집중해야 한다. 2. 사람 중심의 리더십을 강화해야 한다. 3.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전략 실행프로세스를 수정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변화 속에서도 리더 자신은 물론 직원들을 이끌어 손쉽게 대응하고 성과를 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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