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담당자역량진단(교육전)

교육 솔루션 > 솔루션 활용가이드 > ALIGN

영업담당자
역량 진단

Sales Skills Assessment

영업 프로세스의 9가지 핵심 역량군2대 성과 영역에 따른 영업스킬의 중요도와 적용도를 분석하여,
영업담당자들의 현 수준 및 개선 방향을 찾아 효과적인 영업교육체계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 9가지 핵심 역량군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지식, 고객 및 시장에 대한 지식, 세일즈 기회를 포착하는 능력,
영업 계획 및 전략 수립 능력, 고객 니즈 파악 및 대응능력, 협상 능력, 내부 자원의 활용 능력, 영업 사후 관리 능력
* 2대 성과 영역
영업 성과 달성도, 고객 만족도
진단 대상 진단 방식 진단 문항수 소요시간
영업담당자 자가 / 180도 / 360도 약 40문항 약 20분

진단 활용방안

  • 1. 진단 후 핵심역량에 맞는 한국포럼의 영업담당자 교육솔루션을 체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2. 영업교육체계를 효과적으로 설계하는데 필요한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여 체계적인 영업인력 육성을 위한 로드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3. GAP(중요도-적용도)과 중요도가 가장 높은 역량군을 교육 우선순위로 선정하기 때문에 교육의 효과성을 최대화 할 수 있습니다.
  • 4. 진단 대상자의 부족한 역량을 분석하고, 역량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코칭 및 피드백 기준을 정립할 수 있습니다.
  • 5. 교육실시 전과 후의 스킬 진단 결과치를 비교하는 것으로 교육훈련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할 수 있습니다.

진단 레포트 구성

  • 1) 영업담당자 역량 진단 결과
    • · 영역 별 중요도 및 적용도 분석 결과
    • · 성과가 높은 영업담당자와 성과와 낮은 영업담당자의 영업 스킬 갭 비교
    • · 영업역량 진단 개선 우선순위 분석 결과
    • · 핵심역량별 한국포럼의 교육 솔루션
  • 2) 그룹 레포트
    • · 교육 니즈 현황, 교육니즈별 대상자, 고성과자의 차별적 역량
  • 3) 개인 레포트
    • · 영역별 종합 결과, 강점 및 약점, 개선 역량별 학습 방법, 종합 결과

진단 리포트 미리보기

  • 진단 레포트 미리보기
  • 진단 레포트 미리보기
  • 진단 레포트 미리보기
※ 조금 더 자세히 보고싶다면 클릭 ▶ 본 사이트는 PC에서 접속가능합니다. (인증번호:forum)

타사 운영사례 (2010 ‘N’사)

  • 타사 운영사례 (2010 ‘N’사)
  • 타사 운영사례 (2010 ‘N’사)
  • 타사 운영사례 (2010 ‘N’사)

진단문의 바로가기